과제물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표절 여부 또한 중요합니다.
방통대는 물론이거니와 대부분의 대학교에서는 온라인 과제물에 대한 표절에 대해서는 기준을 가지고 어느정도 엄격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과제물 제출전에는 표절율에 대해서 스스로 검사를 해야하며, 표절 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피킬러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사용법은 로그인 해서 과제물 올리면 끝나는 방식의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로그인
1.Home.png

2. 메뉴 {문서업로드]
[문서유형]을 과제물로 선택하시고 파일 업로드후 아래의 [표절검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upload.png

3. 검사 결과 확인
2번 단계에서 [표절검사]를 클릭하시면 검사를 시작하며 약간의 시간 후에 표절율이 보이며, 검사결과를 다운로드 후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check.png

4. 표절 내용 확인
본문의 내용중에 표절이 의심되는 부분은 주황색 글자배경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4.result.png

표절율에 대해서 100% 맹신하시면 안됩니다.
방통대에서 어떤 사이트를 사용하는지? 별도의 모듈을 이용하지는 알 수 없으며, 
직접 사용해본 결과, 단순히 영문 용어를 사용한것에 대해서도 표절 의심을 표시된다고 표시됩니다.
또한, 교수님이 어디까지 정확하게 체크 하실지 알 수 없으니, 각 과목마다 기준 표절율을 명시하신 경우에는 그 기준에 미치지 않도록 넉넉히 수정하시구요...
명시되어 있는 감점 기준 표절율이 없는 경우에는 본인이 하실 수 있는 선에 표절율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 하시면 될듯합니다.